김민석 국무총리, 워싱턴·뉴욕서 동포간담회 > 자유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 게시판

김민석 국무총리, 워싱턴·뉴욕서 동포간담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회 작성일 26-01-27 09:22

본문


사진은 1월 24일 저녁 맨해튼에 있는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뉴욕 동포간담회[사진=뉴욕한인회]사진은 1월 24일 저녁 맨해튼에 있는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뉴욕 동포간담회[사진=뉴욕한인회]

(서울=월드코리안신문) 이석호 기자

지난 1월 22일부터 26일까지 미국 워싱턴DC와 뉴욕을 방문한 김민석 국무총리가 방문 기간 두 도시에서 동포간담회를 열었다.

미주한인회총연합회에 따르면 워싱턴 동포간담회는 지난 1월 22일 저녁 미국 워싱턴DC에 있는 콘야드호텔에서 열렸다. 비공개로 진행된 간담회에는 서정일 총회장을 비롯한 미주총연 관계자들과 김태환 전 미주동중부한인회연합회장, 김덕만 버지니아한인회장, 정현숙 전 메릴랜드총한인회장을 비롯한 미국 버지니아·워싱턴 지역 한인사회 인사들이 참석했다. 조기중 워싱턴 총영사, 론킴 하원의, 그레이스 리 하원의원, 폴킴 뉴저지주 팰리세이즈 파크 사장, 마크 박 잉글우드 클리프 시장, 에이브러햄 김 코리아 소사이어티 회장도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간담회에서 서정일 총회장은 △복수국적 허용 연령 40세로 하향 조정 △재외선거에 우편·전자투표 제도 도입 △재외동포들의 한국 경제활동 참여 절차 간소화 등 미주 한인사회가 오랫동안 우리 정부에 요청해 왔던 이슈들을 다시 언급했다.

이에 김민석 국무총리는 이 이슈들은 대통령께서 관심을 두고 있는 사안들이며, 더욱이 재외선거에 대해서는 이 대통령이 자주 설명해 온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뉴욕 동포간담회뉴욕 동포간담회

뉴욕 동포간담회는 이틀 뒤인 1월 24일 저녁 맨해튼에 있는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렸다.

뉴욕한인회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에는 외교부 박윤주 차관, 이상호 뉴욕총영사 대리, 이명석 뉴욕한인회장, 이시화 민주평통 뉴욕협의회장, 송미숙 뉴저지한인회장, 김명미 KCS회장,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이에스더 민주포럼 뉴욕회장, 김선홍 한인금융인협회 회장을 비롯해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명석 회장은 환영사에서 “한국 총리의 뉴욕방문은 사상 최초라서 더욱 의미가 깊다. 한인사회에 관심을 가져주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워싱턴 동포간담회와 마찬가지로 뉴욕에서도 김 총리에게 질문을 하고 건의 사항을 전달했다.

한국 총리가 미국을 방문한 것은 41년 만이다. 이재명 정부의 첫 국무총리인 김 총리는 방문 기간 미국 JD 밴스 부통령을 비롯한 미국 정치인들을 만났다. 워싱턴에 있는 한국전 참전 기념비 공원을 찾아 한국전에서 목숨을 바친 미국 장병들을 추모하기도 했다.

워싱턴 동포간담회에서 서정일 미주총연 총회장이 김민석 총리와 기념 촬영을 했다.[사진=미주총연]워싱턴 동포간담회에서 서정일 미주총연 총회장이 김민석 총리와 기념 촬영을 했다.[사진=미주총연]
기사제보
  • 전화: 82-2-6160-5353
  • 이메일: wk@worldkorean.net
  • 카카오톡, 위챗, 라인, 웟챕 ID: worldkorean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Address : seocho Hyundae Tower 803, 375, Gangnam-daero, Seocho-gu, Seoul, 06620, Korea
Phone : +82. 70. 8822- 0338, E-mail : achong.asi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