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 정체성 함양을 위해’…재외동포청-국가보훈부, 협력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회 작성일 25-03-07 11:12본문
‘재외동포 정체성 함양을 위해’…재외동포청-국가보훈부, 협력한다
작성자 :재외동포정책과작성일 :2025-03-06조회수 :111
‘재외동포 정체성 함양을 위해’…재외동포청-국가보훈부, 협력한다
- 이상덕 청장-강정애 장관, 6일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서 MOU 체결
- 보훈기념사업 추진 및 해외거주 독립유공자 후손의 발굴‧예우도 강화
□ 재외동포청(청장 이상덕)은 재외동포의 한인 정체성 함양을 위해 국가보훈부(장관 강정애)와 협력하기로 했다.
□ 두 기관은 2025년 3월 6일(목) 서울 서대문구에 있는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이상덕 청장과 강정애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이러한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협약에는 ▲ 차세대 재외동포의 정체성 함양을 위한 보훈 교육 지원을 비롯해 ▲ 재외동포와 함께하는 국내외 독립·참전 관련 보훈기념사업 추진 ▲ 국외 독립운동 관련 사적지 및 유산의 보존·활용 ▲ 해외 거주 독립유공자 후손의 발굴·예우 강화를 위해 협력한다는 내용 등이 포함되어 있다.
□ 이상덕 청장은“재외동포청 출범 이후 대한민국과 재외동포의 동반성장 정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양 기관의 협력으로 이제 보훈분야까지 대한민국과 재외동포 간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 한편 이 청장은 이날 MOU 체결 후 1층 특별전시실에서 열리는‘한국 광복군 그리고 국군’전(展)을 관람했다. 끝.
- 이전글‘한복 화제’ 미드’러닝포인트’, 시즌2 확정 … 한인작가 참여 25.03.11
- 다음글"머드축제·템플스테이 알려주세요" 충남도, 재외한국문화원장 대상 홍보 25.03.0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