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일본지역 부의장에 '김이중' 민단 단장 > 자유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 게시판

민주평통 일본지역 부의장에 '김이중' 민단 단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1회 작성일 25-10-31 13:53

본문

민주평통 일본지역 부의장에 '김이중' 민단 단장


재일동포사회, "뜻밖의 인물 선임"

SNS 기사보내기
카카오톡 다른 공유 찾기 기사스크랩하기 인쇄
 본문 글씨 줄이기
김이중 민단 단장이  지난 2월 재일본한국인총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에서 축사를 하는 모습.  김이중 민단 단장이  지난 2월 재일본한국인총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에서 축사를 하는 모습.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민주평통) 일본지역 부의장에 김이중 재일본대한민국민단(민단) 단장(65)이 선임됐다.

22기 해외 자문위원들의 선임이 지역별로 순차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일본지역 부의장 선임이 늦어짐에 따라 과연 누가 될지가 재외동포사회 안팎의 관심사였다.

일본의 한 소식통은 김 단장 선임 소식을 전하면서 “일본지역에서 전혀 예상치못한 뜻밖의 인물이 부의장으로 선임이 됐다”면서 “이재명 정권 창출에 기여했다고 하는 일부 현지 동포들 사이에선 불만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김 단장은 지난해 2월 가나가와현 본부 상임고문으로 있을 당시 도쿄에서 열린 제56회 정기 중앙대회 겸 단장 선거에서 민단 단장에 선출됐다. 그는 일본 남부조선초급학교, 가나가와조선학교 중등부와 고등부를 거쳐 간토가쿠인대학을 졸업했다. 이후 1999년 가나가와 청년 회의소 회장을 시작으로 가나가와현 본부 감찰 위원장, 가나가와현 본부 단장, 중앙본부 부단장 등을 역임하는 등 민단에서 오랫동안 활동했다. 김 단장은 중앙본부 단장으로는 첫 조선학교 출신이다. 조선학교는 재일본조선인총련합회(조총련) 계열의 학교다.

참고로 내년은 민단 80주년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Address : seocho Hyundae Tower 803, 375, Gangnam-daero, Seocho-gu, Seoul, 06620, Korea
Phone : +82. 70. 8822- 0338, E-mail : achong.asi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