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월드코리안신문 송년의 밤 성황리에 열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6-01-05 11:00본문

(서울=월드코리안신문) 이석호 기자
‘2025 해외동포와 함께 하는 월드코리안신문 송년의 밤’이 해외한인사회 리더들과 국내 인사들을 포함해 약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12월 30일 서울 송파구에 있는 명인밥상에서 열린 이 행사에는 김정남 전 청와대 사회교육문화수석, 김성곤 전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현봉철 전 민주평통 중동협의회장, 류연범 전 연태한국인회장, 장홍근 전 중남미한인회총연합회장, 이원태 전 금호아시아나그룹 부회장, 이종산 전 SK 그룹 부회장, 조재철 전 주콩고민주공화국대사, 황인상 전 주상파울루총영사, 최두석 전 주심양한국총영사, 이영호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석좌교수, 안청락 전 심양한국인회장, 오상환 전 월드옥타 홍콩지회장, 백환기 전 한국재외선거연구센터 대표, 김규택 전 주일공사, 서재진 전 통일연구원장, 윤정엽 (주)셀피글로벌 대표, 이호영 도예가 등이 참석했다. 대한민국 한식포럼 문웅선 회장 일행과 세계한인총연합회의 유경조 사무총장, 오영훈 전 상근부회장 등도 행사장을 찾았다.
이종환 월드코리안신문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월드코리안신문은 해마다 연말에 이 행사를 열고 있다. 2025 송년의 밤에서는 환영사와 축사 그리고 대한민국 한식협회가 선정한 한식 명장의 만찬 행사가 진행됐다.
올해 행사도 2010년 창간부터 월드코리안신문 상임고문을 맡고 있는 김정남 전 청와대 사회교육문화수석의 축사로 시작됐다. 김 상임고문은 “우리나라 정부가 그동안 가장 잘못한 정책 중 하나가 해외 정책이 아닌가 싶다. 오대양 육대주에 나가 있는 우리 한인들에게 너무 소홀했다”면서, “2010년 창간한 월드코리안신문이 그나마 우리가 어디에 서 있으며 어디로 가고 있는가를 알 수 있게 해주고 있다. 이 신문과 관련된 분들은 한류의 원천과 같은 보석 같은 분들”이라고 격려했다.
김정남 전 청와대 사회교육문화수석(왼쪽), 김성곤 전 재외동포재단 이사장다음으로 김성곤 전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이 축사자로 나와 “한인이란 단어에서 한은 크다는 뜻을 지니고 있다. 한국인의 마음이야말로 크다고 생각하고 우리 한민족이 한반도 평화뿐만 아니라 세계 평화를 이루는 데 큰일을 해 주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황인상 전 주상파울루대사, 조재철 전 주콩고민주공화국대사, 최두석 전 주심양총영사이종환 월드코리안신문 대표는 올 한해 월드코리안신문이 해온 일들과 내년에 추진할 일들을 소개했다. 월드코리안신문은 지난 8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와 LA에서 ‘한인 사회 차세대 육성’을 주제로 두 차례 심포지엄을 열었다. 샌프란시스코 심포지엄은 8월 18일 샌프란시스코&베이한인회관에서, LA심포지엄은 8월22일 LA 코리아타운에 있는 옥스퍼드호텔에서 개최됐다. 케빈 박 산타클라라 시의원, 케네스 클라인 USC 동아시아도서관장 등이 강연을 했다.
류연범 전 연태한국인회장(왼쪽)이 후원금을 전달했다.월드코리안신문은 이달 초 베스트 공관장 5명과 베스트영사 4명을 선정해 발표했고, 내년 2월 13일 국회 제2 소회의실에서 시상식을 겸한 월드코리안 심포지엄을 열 계획이다.
2025 월드코리안 송년의 밤에는 여러 후원품과 후원금이 답지했다. 재외한인구조단은 패딩 80여 벌을, 대한민국한식포럼은 갈비탕과 곰국 팩을 각각 60개씩 보내왔다. 이 밖에도 귤 상자, 자개 명함 통, 신세계 상품권 등이 답지했다. 월드코리안신문 행사가 열릴 때마다 함께하고 있는 류연범 전 연태한국인회장은 또다시 후원금을 전달하면서 “건강이 허락하는 한 계속 후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오상환 전 월드옥타 홍콩지회장은 상품권을 전달했고 품앗이운동본부 이경재 이사장은 화환을 보내왔다.

- 전화: 82-2-6160-5353
- 이메일: wk@worldkorean.net
- 카카오톡, 위챗, 라인, 웟챕 ID: worldkorean
- 이전글[신년 인터뷰]“700만 동포는 국익의 동반자…평화와 번영, 함께 설계해야” 26.01.05
- 다음글이 대통령, 북경서 동포간담회… “중국동포는 한중관계의 든든한 버팀목” 26.01.0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