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계 막막"…방글라 삼륜택시 운전사, 운행제한 조치에 시위 > (사)아총연 회원국 소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아총연 회원국 소식

"생계 막막"…방글라 삼륜택시 운전사, 운행제한 조치에 시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회 작성일 24-11-21 14:47

본문

방글라데시 다카서 시위하는 릭샤 운전사들
방글라데시 다카서 시위하는 릭샤 운전사들

[현지 일간 다카트리뷴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뉴델리=연합뉴스) 유창엽 특파원 = 방글라데시에서 배터리를 동력으로 운행하는 삼륜자전거 택시(릭샤) 운전사들이 법원의 운행제한 명령에 반발해 항의 시위를 벌였다.

21일(현지시간) 비즈니스스탠더드 등 현지 매체와 EFE통신에 따르면 릭샤 운전사 수백명은 전날 수도 다카 시내에서 도로를 점거한 채 시위했다.

이번 시위는 지난 19일 현지 고등법원이 릭샤가 기계적 결함을 가진 경우가 많아 도로 안전을 해칠 수 있다는 우려 등을 이유로 릭샤의 다카 시내 간선도로 운행 금지를 명령한 데 따른 것이다.

일용직 노동자인 이들 운전사는 시위에서 법원의 일방적 명령으로 졸지에 일자리를 잃게 돼 가족 생계가 위협받게 됐다며 골목이나 좁은 길 외에 간선도로에서도 운행을 허용하라고 당국에 요구했다.

시위 참가자들은 경찰 측과 충돌했으며 이 과정에서 경찰 2명이 부상하고 시위 참가자 3명은 체포됐다.

릭샤는 방글라데시는 물론 인도와 파키스탄 등 남아시아 일대에서 대중교통의 하나로 널리 이용되고 있다.

yct9423@yna.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Address : seocho Hyundae Tower 803, 375, Gangnam-daero, Seocho-gu, Seoul, 06620, Korea
Phone : +82. 70. 8822- 0338, E-mail : achong.asi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