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력충돌’ 태국-캄보디아 접경 지역,“특별여행주의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회 작성일 25-07-28 10:15본문
‘무력충돌’ 태국-캄보디아 접경 지역,“특별여행주의보”
외교부, 25일 낮12시부로 여행경보 2단계 발령
- 황복희 기자
- 입력 2025.07.26 12:25
- 댓글 0


지난 7월24일 태국-캄보디아 접경지역에서 양국 군대간 무력 충돌이 발생함에 따라, 외교부는 양국 일부 지역에 대해 한국시간 25일 낮12시부로 여행경보 2단계(여행자제) 또는 특별여행주의보를 발령한다고 이날 밝혔다.
태국의 경우, ▲수린주 ▲부리람주 ▲시사켓주 ▲우본라차타니주에 대해 특별여행주의보를, ▲사께오주 ▲짠타부리주 ▲뜨랏주에 대해 2단계(여행자제) 여행경보를 각각 발령했다.
캄보디아의 경우, ▲오다르메안체이주 ▲프레아비헤아르주에 대해 특별여행주의보를, ▲반테아이메안체이주 ▲파일린주 ▲바탐방주 ▲푸르사트주 ▲코콩주에 대해 2단계(여행자제) 여행경보를 각각 발령했다.
※ 상기 지역 이외의 지역에서는 아래와 같이 기존 발령된 여행경보가 그대로 유지된다.
< 태국 >
· 1단계(여행유의) : 2·3단계 및 특별여행주의보 발령 지역을 제외한 지역
· 2단계(여행자제) : 딱주
· 3단계(출국권고) : 송클라주 남부 말레이시아 접경지역, 파타니주, 나라티왓주, 알라주
· 특별여행주의보 : 치앙센 국경검문소 및 매싸이 국경검문소
< 캄보디아 >
· 1단계(여행유의) : 상기 지역 이외의 모든 지역
특별여행주의보가 발령되는 태국 및 캄보디아 접경지역을 방문할 예정인 국민들은 여행을 취소·연기해 주기 바라며, 동 지역에 체류 중인 국민들은 안전한 지역으로 이동해 주기 바란다고 외교부는 당부했다.
외교부는 앞으로도 태국 및 캄보디아 내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여행경보 추가 조정 필요성 등을 지속 검토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