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하노이에 ‘K-뷰티&헬스’ 상설매장 개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0회 작성일 24-09-02 11:28본문
정부, 하노이에 ‘K-뷰티&헬스’ 상설매장 개점
베트남 하노이 빈컴메가몰 로열시티 內 오프라인 상설매장 개점
뷰티&헬스 분야 소공인 200개사 제품 지속 입점
- 조민혁 기자
- 입력 2024.08.31 17:33
- 수정 2024.08.31 17:36
- 댓글 0
베트남 하노이에 K-뷰티, 헬스 분야 소상공인 제품을 소개하는 상설 전시매장이 오픈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 8월29일 오후 베트남 하노이 빈컴메가몰 로열시티 B2층에 위치한 소공인 뷰티 상설 오프라인매장인 ‘두근두근(DooK’N-DooK’N)‘의 개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개점식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오영주 장관,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 ㈜한진 노삼석 사장과 조현민 사장, 주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 전두민 상무관, 비엣텔 포스트 Duong Khanh Linh(쯔옹 콴 린) 비즈니스 매니저, 한국관광공사 이재훈 하노이 지사장, 주베트남 한국문화원 최승진 원장, 코트라 하노이무역관 조상재 부관장, 하노이 한인회 김균수 수석부회장을 비롯해 베트남 현지 기업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두근두근’은 소상공인의 유망 특화 품목이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해외 오프라인 매장으로, 뷰티와 헬스 분야 소공인 200개 사가 생산하는 품목이 지속적으로 입점될 예정이다.
원활한 운영을 위해 한국관광공사는 한국을 소개하는 영상과 굿즈 등을 매장 내에서 제공하고, 한진은 수출 물류비 및 현지 물류창고를 지원하는 등 여러 기관과 협업도 이뤄진다.
매장 내부는 베트남 주요 소비층인 20~30대 여성을 타깃으로 해 한국으로 여행을 가는 듯한 느낌의 공항 라운지 컨셉으로 꾸며졌다.
‘두근두근’에 입점한 기업은 올해 5월 모집을 시작해 적격심사와 실물평가 등을 통해 선정됐다. 이후 수시모집을 통해 해외진출 희망 소공인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24(www.sbiz24.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