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대표단, 6일간 베트남 방문…물처리기술 수출 확대 모색 > (사)아총연 회원국 소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아총연 회원국 소식

경주시 대표단, 6일간 베트남 방문…물처리기술 수출 확대 모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4회 작성일 24-09-05 12:52

본문

베트남 닌빈성 방문한 주낙영 경주시장(왼쪽)
베트남 닌빈성 방문한 주낙영 경주시장(왼쪽)

[경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경주=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경북 경주시는 오는 8일까지 주낙영 시장을 단장으로 한 경주시 대표단이 베트남을 방문한다고 4일 밝혔다.

3일 출발한 대표단은 베트남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짱안 경관단지를 보유한 닌빈성을 방문해 두 도시 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또 하노이에서 최영삼 주베트남 한국 대사를 만나고 경주시가 개발한 물처리공법인 GK-SBR 기술이 적용된 '하노이 동아인구 번하 띠엣홍마을'의 하수처리장치 준공식에 참석한다.

자매도시인 후에시를 찾아 새마을재단을 통해 5년간 진행해 온 새마을시범마을 사업 성과를 확인한다.

또 보레 후에시장을 만나 내년 후에시에서 열릴 제5차 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총회와 관련해 협의할 예정이다.

주낙영 시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물처리 기술 수출 확대와 새마을 시범마을 교류 협력을 추진하고 내년 경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sds123@yna.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Address : seocho Hyundae Tower 803, 375, Gangnam-daero, Seocho-gu, Seoul, 06620, Korea
Phone : +82. 70. 8822- 0338, E-mail : achong.asi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