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열풍 인니서 ‘K-제품 수출길’ 넓혔다 > (사)아총연 회원국 소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아총연 회원국 소식

한류 열풍 인니서 ‘K-제품 수출길’ 넓혔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05-29 11:09

본문

한류 열풍 인니서 ‘K-제품 수출길’ 넓혔다


- 220건 2623만 달러 상담 18건 815만 달러 수출 MOU 체결 성과
- 김태흠 충남도지사 수출상담회 참석…“도지사가 품질 보증” 영업활동

현재위치


  • 본문 글씨 키우기
     본문 글씨 줄이기
이전 기사보기다음 기사보기
※사진 설명: 김태흠 지사는 2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쉐라톤 호텔에서 개최한 충남해외시장개척단 수출상담회에 참석해 상담 테이블을 돌며 바이어들에게 충남 제품의 우수성을 설명하고, 도내 참여 기업인들을 격려했다. @충청남도※사진 설명: 김태흠 지사는 2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쉐라톤 호텔에서 개최한 충남해외시장개척단 수출상담회에 참석해 상담 테이블을 돌며 바이어들에게 충남 제품의 우수성을 설명하고, 도내 참여 기업인들을 격려했다. @충청남도

 

(뉴스코리아=홍성) 최신 기자 = 충청남도가 동남아시아 최대 소비 시장으로 한국 문화에 대한 인기가 높은 인도네시아에서 충남산 케이(K)-제품에 대한 수출길을 넓혔다.

충청남도는 지난 2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쉐라톤 호텔에서 충남해외시장개척단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상담회에는 도내 김김치냉면 육수떡볶이 소스해조면 등 식품 14개 업체샌드위치판넬식기세척기산업용 이동식 에어컨친환경 작물 보호제 등 소비·산업재 생산 12개 업체 등 26개사가 참여했다.

 

※사진 설명: 김태흠 지사는 2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쉐라톤 호텔에서 개최한 충남해외시장개척단 수출상담회에 참석해 상담 테이블을 돌며 바이어들에게 충남 제품의 우수성을 설명하고, 도내 참여 기업인들을 격려했다.@충청남도※사진 설명: 김태흠 지사는 2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쉐라톤 호텔에서 개최한 충남해외시장개척단 수출상담회에 참석해 상담 테이블을 돌며 바이어들에게 충남 제품의 우수성을 설명하고, 도내 참여 기업인들을 격려했다.@충청남도

 

현지에서는 푸드홀인도네시아(The Food hall Indonesia), 무궁화유통 등 78개 기업 바이어가 참석도내 기업의 우수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충남 각 기업은 바이어와 1대 상담을 갖고 220건 2623만 달러의 수출 상담을 진행총 18건 815만 달러 규모의 수출 양해각서(MOU) 체결 성과를 올렸다.

이 중 보령수산의 경우는 100만 달러 규모의 수출 MOU를 체결했다.

이번 성과는 점점 강화되고 있는 비관세장벽인 할랄 인증과 인도네시아 식약청(BPOM) 인증 획득 어려움 속에 거뒀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이 상담회에는 또 지난 25일부터 인도네시아를 방문 중인 김태흠 지사가 참석상담 테이블을 돌며 바이어들에게 충남 제품의 우수성을 설명하고도내 참여 기업인들을 격려했다.

김 지사는 바이어들과 악수를 나누며 충남 김과 화장품 등은 유럽을 비롯세계에서 인정을 받으며 대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좋은 협상을 통해 좋은 인연과 결과를 맺고서로 윈윈하길 기대한다며 품질은 충남도지사가 보장하겠다고 강조했다.

두 상담 테이블에서 시간을 두고 만난 한 바이어에게는 상담만 많이 하지 말고오늘 확실하게 계약을 체결하라고 강요(?)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충남도내 기업인들에게는 바이어 반응과 수출 가능성 등을 물으며동남아 최대 시장에서 높은 성과를 올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는 뜻을 전했다.

 

※사진 설명: 김태흠 지사는 2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쉐라톤 호텔에서 개최한 충남해외시장개척단 수출상담회에 참석해 상담 테이블을 돌며 바이어들에게 충남 제품의 우수성을 설명하고, 도내 참여 기업인들을 격려했다. @충청남도※사진 설명: 김태흠 지사는 2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쉐라톤 호텔에서 개최한 충남해외시장개척단 수출상담회에 참석해 상담 테이블을 돌며 바이어들에게 충남 제품의 우수성을 설명하고, 도내 참여 기업인들을 격려했다. @충청남도

 

김 지사는 해외에 나와 시장을 보면무엇을 어떻게 보완해야 할 것인지 알 수 있게 된다며 기업인에게 해외 시장 개척 활동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도전할 것을 주문했다.

이와 함께 충청남도인도네시아사무소에는 도내 기업들이 판로를 더 넓힐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을 쓰고 지원하라고 지시했다.

한편 인도네시아는 세계 4위 규모의 인구(2억 8000여만 명)와 70%를 웃도는 생산가능인구(1564), 풍부한 천연자원을 바탕으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동남아 최대 소비 시장이다.

 

충남해외시장개척단_수출상담회 @충청남도※사진 설명: 김태흠 지사는 2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쉐라톤 호텔에서 개최한 충남해외시장개척단 수출상담회에 참석해 상담 테이블을 돌며 바이어들에게 충남 제품의 우수성을 설명하고, 도내 참여 기업인들을 격려했다.
@충청남도

 

인도네시아는 특히 한류에 대한 선호도가 매우 높은 나라로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지난해 실시한 한국 문화 콘텐츠에 대한 호감 비율이 86.3%로 나타나 조사 대상 26개국 중 1위를 기록했다.

또 같은 조사에서 인도네시아 국민이 선호하는 드라마·예능·영화·음악 등 문화 콘텐츠별 인기 국가도 우리나라가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Address : seocho Hyundae Tower 803, 375, Gangnam-daero, Seocho-gu, Seoul, 06620, Korea
Phone : +82. 70. 8822- 0338, E-mail : achong.asi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