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태국 치앙라이시와 교육·기술·문화 협력 협약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6-19 10:35본문
이미지 확대
기념촬영하는 장종현 총장(앞줄 오른쪽 두번째)과 관계자들
[백석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천안=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백석대는 지난 12일 태국 치앙라이 시청에서 치앙라이시와 교육·기술·예술·문화 분야의 실질적 교류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완차이 총수따나마니 치앙라이 시장, 아짜당 위셋웡사 부시장, 백석대 장종현 총장, 서울백석학원 양병희 이사장, 이계영 대외협력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장 총장은 "치앙라이는 교육과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도시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지향하는 백석대의 인재 양성 방향과 맞닿아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교수진 교류, 공동연구, 장학 프로그램, 인공지능(AI) 기반 교육 협력 등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완차이 총수따나마니 시장은 "백석대와의 협력은 치앙라이 청년들에게 국제 교육의 기회를 넓히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이 지속 가능한 교육·문화 협력을 이어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백석대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태국을 포함한 동남아 지역과의 교육 협력 네트워크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yej@yna.co.kr
- 이전글KF-21 개발 인도네시아 분담금 6천억원으로 최종 합의 서명 25.06.19
- 다음글'240여명 탑승' 인도여객기, 주거지 추락…"대다수 사망 추정"(종합3보) 25.06.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