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필리핀한국문화원, '2025 한국 문화의 밤' 성황리에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6회 작성일 25-12-05 18:18본문
주필리핀한국문화원, '2025 한국 문화의 밤' 성황리에 개최
- 주필리핀한국문화원, 한 해의 문화여정을 돌아보는 '2025 한국 문화의 밤' 개최
현재위치
- 본문 글씨 키우기 본문 글씨 줄이기
2025 한국 문화의 밤 단체사진 @주필리핀한국문화원
(뉴스코리아=마닐라) 이호영 특파원 = 주필리핀한국문화원(원장 김명진, 이하 '문화원')은 2025년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그 성과를 공유하는 '2025 한국 문화의 밤 (2025 K-Culture Night)' 행사를 문화원 5층 다목적 홀에서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원의 핵심 자원봉사단인 'KREW' 단원들을 비롯해 문화원 강사, 현지 대학 한류 동아리 회원 및 문화원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 해를 돌아보고 감사의 마음을 나누기 위해 기획되었다.
문화원은 2025년 한 해 동안 전시, 공연, 페스티벌, 워크숍, 강좌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 행사를 운영하며 필리핀 내 한국문화 확산에 의미 있는 발자취를 남긴 것으로 평가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KREW 단원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한 해 동안의 활동 경험을 공유하며 문화원과 한국 문화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한 KREW 단원은 "문화원 활동을 통해 한국 문화를 직접 전파할 수 있어 행복했고, 활동을 하면서 제2의 가족이 생긴 것 같아 더욱 기쁘다"는 진심 어린 소감을 전해 참석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이어 문화원 전통무용 수강생으로 구성된 ‘NARA’의 한국 전통 무용 공연과 세종학당 문화인턴들의 판소리 공연이 펼쳐져 참석자들의 뜨거운 박수와 호응을 받았다.
NARA 축하공연(좌), 세종학당 문화인턴 축하공연(우) @주필리핀한국문화원
참석자들은 문화원의 지속적인 노력이 현지 K-커뮤니티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해왔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문화 프로그램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입을 모았다.
문화원은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 덕분에 성공적인 한해를 보낼 수 있었다"며 "2026년에도 더욱 풍성한 한국문화 콘텐츠를 선보여 한-필 문화 교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임을 밝혔다.
문화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필리핀 내 한국문화의 인기를 재확인하고, 향후 문화 교류 사업에 대한 기대를 한층 높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