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민다나오 개발청, 韓 강소기업 3사화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경제 협력 본격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회 작성일 25-12-31 10:44본문
필리핀 민다나오 개발청, 韓 강소기업 3사화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경제 협력 본격화"
- 안다즈 서울서 비즈니스 포럼 개최
- 필리핀 민다나오 개발청 마그노 장관 등 고위급 대표단 44명 방한
- 위용호(찰리 위) 특별고문 가교 역할 주효… 환경·에너지·수처리·안전 기술 도입
현재위치
‘한-필리핀 비즈니스 포럼 및 네트워킹 세션’ @뉴스코리아 이호영 특파원
(뉴스코리아=마닐라) 이호영 특파원 = 필리핀 민다나오 지역의 경제 개발을 총괄하는 민다나오 개발청(MinDA)이 한국의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강소기업들과 손잡고 대규모 인프라 및 환경 개선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민다나오 개발청은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 안다즈 호텔에서 열린 ‘한-필리핀 비즈니스 포럼 및 네트워킹 세션’에서 국내 기업 3개사 SSKK 솔루션, (주)청우이엔이, (주)리플로맥스와 민다나오의 전략적 투자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행사는 레오 테레소 A. 마그노(Leo Tereso A. Magno) 민다나오 개발청 의장(장관급)을 필두로 무슬림 협회 장관, 민다나오 지역 주지사, 국회의원 등 필리핀 정부의 실세급 인사 44명이 대거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방한은 민다나오 개발청의 위용호(찰리 위) 특별고문의 전폭적인 주선으로 성사되었으며, 단순한 외교적 방문을 넘어 실질적인 경제 협력의 장이 되었다는 평가다.
이날 MOU를 체결한 한국 기업들은 각자의 전문 분야에서 민다나오의 현대화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레오 테레소 A. 마그노(Leo Tereso A. Magno) 민다나오 개발청(MinDA) 의장(장관)과 SSKK Solution Co.,Ltd 이우연대표 MOU 체결서명 후 기념촬영 @뉴스코리아 이호영 특파원
먼저 SSKK 솔루션(대표 이우연)은 환경 컨설팅과 신재생 에너지 분야의 노하우를 민다나오에 이식한다.
민다나오의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전략적 환경 컨설팅과 실무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제공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레오 테레소 A. 마그노(Leo Tereso A. Magno) 민다나오 개발청(MinDA) 의장(장관)과 (주) 청우이엔이 김용훈 대표 MOU 체결서명 후 기념촬영 @뉴스코리아 이호영 특파원
(주)청우이엔이(대표 김용훈)는 민다나오의 수처리 인프라를 책임진다. 하수 및 수처리 시설, 재난 방지 플랜트의 설계부터 시공까지 아우르는 종합 수처리 능력을 민다나오 현지에 접목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레오 테레소 A. 마그노(Leo Tereso A. Magno) 민다나오 개발청(MinDA) 의장(장관)과 (주) 리플로맥스 김현대대표 MOU 체결서명 후 기념촬영 @뉴스코리아 이호영 특파원
(주)리플로맥스(대표 김현대)는 도로 표지판 및 차량용 반사 필름 등 고성능 안전 소재 기술을 민다나오에 도입한다.
이를 통해 현지의 교통안전 인프라를 강화하고 관련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앞장선다.
필리핀 대표단은 MOU 체결 후 국회 및 경기도의회 주요 인사들과의 잇따른 미팅을 통해 양국 지자체 및 의회 차원의 협력 방안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필리핀 참가단 관계자는 “한국 기업들의 뛰어난 기술력과 혁신적인 솔루션은 민다나오가 추구하는 미래 발전 방향과 완벽히 일치한다”며 “위용호 특별고문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맺어진 이번 파트너십이 민다나오의 경제 지형을 바꾸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주도한 위용호 특별고문은 “우수한 한국 기업들이 민다나오라는 블루오션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MOU가 실질적인 프로젝트 착공과 고용 창출로 이어지도록 사후 지원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민다나오 대표단의 방한은 2025년 말 필리핀과 한국 간 민간 경제 협력의 가장 상징적인 사례 중 하나로 기록될 전망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