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브더칠드런, 베트남 등 '기후위기' 아시아 3국에 2억 지원 > (사)아총연 회원국 소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아총연 회원국 소식

세이브더칠드런, 베트남 등 '기후위기' 아시아 3국에 2억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1회 작성일 24-07-23 09:51

본문

사이클론 레말로 농경지와 가옥이 물에 잠긴 방글라데시 파투아칼리 지역
사이클론 레말로 농경지와 가옥이 물에 잠긴 방글라데시 파투아칼리 지역

[세이브더칠드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성도현 기자 =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은 폭염과 폭우 등 기후 위기를 겪고 있는 아시아 3개국에 13만 달러(약 1억8천만원)를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세이브더칠드런은 방글라데시와 파키스탄에 각각 5만 달러, 베트남에 3만 달러를 배정했다.

이들 국가는 몬순 우기에 접어들면서 폭염과 폭우가 잇따르고 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피해를 본 3개국의 상황에 맞춰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인도적 지원 활동을 추진한다.

보건영양, 아동보호, 빈곤, 재난경감, 기후 위기 적응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당국, 시민사회, 민간 기관 등과 협력해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대응할 계획이다.

또 긴급 대피소, 식량, 위생 키트, 의약품 등을 제공하고, 현금 지원을 통해 피해 주민의 존엄성을 지키고 지역 경제를 살릴 방침이다.

세이브더칠드런은 향후 발생할 수 있는 기후 재난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즉각 지원할 수 있도록 인도적지원 기금을 확보해 신속히 대응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한편 세이브더칠드런은 방글라데시와 파키스탄의 아동과 가정을 돕기 위한 긴급구호 모금을 진행 중이다. 기부 플랫폼 '카카오 같이가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raphael@yna.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Address : seocho Hyundae Tower 803, 375, Gangnam-daero, Seocho-gu, Seoul, 06620, Korea
Phone : +82. 70. 8822- 0338, E-mail : achong.asi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