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태국한국문화원, 2024 케이팝 아카데미 미니콘서트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0회 작성일 24-07-29 09:54본문
주태국한국문화원, 2024 케이팝 아카데미 미니콘서트 개최
현재위치
본문 글씨 키우기 본문 글씨 줄이기
(뉴스코리아=방콕) 김대민 특파원 = 주태국 한국문화원(원장 이선주)은 현지시간 지난 7월 5일(금) 문화원에서 케이팝 아카데미 수강생, 방콕 왓라차싱콘 학교 재학생 등이 참여하고 일반인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케이팝 아카데미 미니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문화원 케이팝 아카데미 보컬과 댄스 강좌 수강생들이 10개 팀으로 참가해 2주간 갈고 닦은 실력을 맘껏 뽐냈다. 뿐만 아니라 올해는 특별히 우본랏 공주 주도의 '투비넘버원' 프로젝트에 커버댄스 클럽으로 참여하고 있는 왓라차싱콘 학생들이 함께 공연을 펼쳤다. 공립학교 재학생들은 6월 30일에 이어 이 날 문화원이 마련한 두 번째 케이팝 댄스 워크숍을 통해 한층 뛰어난 무대를 보여주었다.
한편 콘서트를 시작하기 직전에는 지난 4월부터 진행한 문화원의 한국 관광사진전 '쇼 미 유어 코리아'의 폐막식도 있었다. 문화원은 한국을 방문하고 찍은 멋진 사진을 보내준 참가자들에게 본인의 사진을 액자에 담아 증정하는 시간도 가졌다. 모든 참가자들은 미니콘서트를 끝까지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박용민 주태국대한민국 대사는 학생들에게 "케이팝으로 많은 사람들과의 소통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를 만들기 바란다"고 태국어로 격려하고 즉석에서 태국 가수 카말라 수코솔의 노래 'Live and Learn'을 불러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노래 후렴부에는 많은 학생들이 함께 무대에 올라 대사와 합창하며 음악으로 한국과 태국이 하나 되는 순간을 연출했다.
앞으로도 문화원은 다양한 태국 젊은이들이 케이팝을 포함한 한국문화를 즐기고 꿈을 발견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