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헌 제7대 재인니한인회장 취임...“한인사회 리더십 세대교체” > 총연합회 언론보도 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총연합회 언론보도 자료

김종헌 제7대 재인니한인회장 취임...“한인사회 리더십 세대교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6회 작성일 25-01-24 11:11

본문

김종헌 제7대 재인니한인회장 취임...“한인사회 리더십 세대교체”


1월17일 주인니 대사관 강당서 취임식
"어려운 동포 지원, 차세대인재 육성에 힘쓰겠다"

SNS 기사보내기
카카오톡 다른 공유 찾기 기사스크랩하기 인쇄
 
김종헌 제7대 재인니한인회장이 지난해 8월 자카르타 현지에서 본지와 인터뷰를 하는 모습.김종헌 제7대 재인니한인회장이 지난해 8월 자카르타 현지에서 본지와 인터뷰를 하는 모습.

김종헌 재인도네시아한인회장(54)이 지난 1월 17일 주인도네시아 대사관 강당에서 제7대 회장에 취임했다. 이날 행사는 한인사회 주요 인사와 동포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김종헌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재인도네시아 한인 모두에게 유대감과 안정감을 제공하는 한인회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한인회관 건립 기반 마련 ▲온라인 플랫폼 구축 ▲장학위원회 설립 ▲CSR위원회 구성 ▲한인중재위원회 운영 등 구체적인 사업 계획을 제시했다. 특히 경제적·사회적 어려움을 겪는 동포 지원 활동 확대와 차세대 인재 육성에 대한 의지를 피력하며, 한인사회를 위한 지속 가능한 커뮤니티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수덕 주인도네시아 대한민국대사 대리는 축사를 통해 “김종헌 신임 회장은 오랜 기간 다양한 분야에서 헌신적인 봉사활동과 리더십을 발휘해온 인물”이라며, “그의 리더십 아래 한인사회가 더욱 화합하고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사관 역시 한인회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이임한 박재한 전임 회장은 지난 6년간의 소회를 밝히며 “한인사회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준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신임 회장과 집행부를 향한 변함없는 지지를 당부했다. 박재한 전임 회장에게는 감사패가 전달됐다. 김종헌 신임 회장은 김종희, 양태화, 이지완, 이정호 신임 수석부회장 및 임성필 사무총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재인도네시아한인회는 1972년 설립 이후 53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인도네시아에 거주하는 한인 동포들을 위한 대표적인 봉사단체로 자리를 잡았다.

김종헌 신임 회장은 김우재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 명예회장(무궁화그룹 회장)의 아들로 무궁화유통 대표를 맡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Address : seocho Hyundae Tower 803, 375, Gangnam-daero, Seocho-gu, Seoul, 06620, Korea
Phone : +82. 70. 8822- 0338, E-mail : achong.asi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