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국빈방문' 베트남 도착···동포간담회 참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56회 작성일 23-06-23 11:25본문
윤 대통령, '국빈방문' 베트남 도착···동포간담회 참석
임보라 앵커>
2박3일 간 파리 방문을 마친 윤석열 대통령이 베트남을 국빈방문 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첫 일정으로 우리 동포들을 만났습니다.
베트남 하노이에서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최영은 기자>
(장소: 베트남 하노이 공항)
윤석열 대통령이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1호기에서 내리자. 의장대가 도열해 예우를 갖춥니다.
환영 인사들이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를 반갑게 맞이합니다.
윤 대통령이 2박 3일간 프랑스 방문 일정을 마치고, 국빈 자격으로 방문하는 베트남에 도착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첫 일정으로 베트남에 거주하는 동포들을 만났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오늘 저의 방문은 양국 관계의 새로운 미래 30년을 향한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윤 대통령은 베트남은 아세안 국가 중 가장 많은 우리 동포가 거주하는 나라라며, 최근 출범한 재외동포청이 동포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차세대 동포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차세대 동포들이 한국의 정체성을 지키고, 지역에서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도록 모국의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정부는 베트남 차세대 동포 교육에 더 각별한 관심을 기울일 것입니다."
윤 대통령은 아울러 그간 동포들의 노력으로 베트남 동포 사회가 유례 없는 발전을 해왔다며 격려하고, 동포들이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윤 대통령은 앞선 프랑스 방문 당시에도 도착 직후 동포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영상취재: 구자익 민경철 / 영상편집: 김세원)
최영은 기자 / 베트남 하노이>
2박 3일간 이어질 국빈방문 기간, 윤 대통령은 한-베트남 정상회담을 개최합니다.
또 양국 경제 협력 행사에도 잇따라 참석할 예정입니다.
이번 방문에는 정부 출범 후 최대 규모인 200여명의 경제사절단이 동행했습니다.
하노이에서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관련링크
- https://tv.kakao.com/v/439002878 120회 연결
- 이전글글로벌 네트워크 750만 재외동포의 조율사...이기철 재외동포청장 23.07.06
- 다음글[국회의원 김석기] 윤석열 대통령의 강력한 의지로 재외동포청이 출범하였습니다! 23.06.2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